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치볶음밥 레시피 맛있는 간단한 요리

김치볶음밥 레시피 맛있는 간단한 요리


항상 뭐 먹지가 고민인 요즘 .. 
누구나 같은 고민일 거라고 생각한다 ㅋ
먹고사는 게 중요한지라 ..
맛있는 걸 먹어야 힘이 나고..
기분이 좋고 .. 하지만  살도 찌고 ...ㅠㅠ

아침에 일어남과 동시에 하는 생각 ㅋㅋ
점심 뭐 먹지... 
점심 먹고 나면 저녁 뭐 먹지 ..ㅋㅋ

하루 종일 먹는 생각뿐이다 ㅋㅋㅋ
이걸 쓰고 있는 지금도 뭐 먹지 ...
배고프다 ㅠㅠㅠ 이 생각 ㅋㅋㅋㅋ

퇴근하면서 먹고 싶은 게 너무 많았는데
뭐 먹을지 찾아보다가
예전에 강식당인가?? 거기에서 
나왔던 김치볶음밥이 눈에 들어왔다
김치밥인가?? ㅋㅋ

아무튼 그게 너무 맛있어 보이는 거임 
당장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찾아봄 ㅋㅋㅋ

참고로 나는 김치를 엄청 좋아한다 
김치요리는 무조건 환영이지 ㅋㅋㅋ


당장 검색 ㅋㅋ 
일반 김치볶음밥과는 달라 보였다 분명
이름부터가 김치밥이라니까 뭐가 다른 건지 
해먹어 봐야겠군 ㅋㅋ

집에 가서도 김치볶음밥 레시피 검색 ㅋㅋ
저거는 볶는 게 아니었다
그게 다른 점인 거 같다 ㅋㅋ
그리고 위에 치즈 듬뿍><

맛이 없을 수 없지 ㅋㅋㅋㅋ
당장 해먹어야지~~~~~~~~

재료는 김치 있고 파 있고 
다행히 냉동실에 피자치즈도 있다 ㅋㅋ

재료 끝 ㅋㅋ 완전 간단한 요리!!
이래야 해먹을 맛이 나지 ㅋㅋㅋ

파 좀 썰어주고 김치는 잘게 잘라놓고
이럼 재료 준비 끝임 
역시 김치볶음밥은 편함 ㅋㅋㅋ


이 레시피도 백종원 선생님 것으로 알고 있음
역시 백선생님 짱 ㅋㅋ
나 같은 사람 여럿 먹여살리심 ㅋㅋㅋ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
믿고 먹는 백선생님 레시피 ㅋㅋㅋ
간단한 요리 끝판왕이다


먼저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파를 볶는다 
백선생님 레시피에서 빠질 수 없지 ㅋㅋㅋ
파기름향이 아주 좋음 :)
백선생님 유튜브나 방송 보고 나서는
뭘 볶을 때 꼭 파기름을 한다 ㅋㅋ
진짜 맛이 달라지는 걸 느낌


그리고 잘게 잘라놓은 김치 투하 ㅋㅋ
김치는 많이 많이 ㅋㅋ
김치가 맛있으면 다른 거 많이 넣을
필요도 없음 ㅋㅋㅋ
나는 설탕도 조금 넣어줌
단맛이 살짝 나야 맛있고 
너무 신김치면 넣어주는 게 좋다

김치가 덜 익었으면 식초를 넣어주면 
맛이 확 살아남
볶음밥은 꼭 신 김치!!


볶다가 간장을 넣어줌 
일단 한 스푼 정도만 넣었다
먹어보고 간 안 맞으면 더 넣으면 되지
간장은 불 맛을 입혀준다 ㅋ
살짝 태우는 ?? 그게 맛있다고 했음
이 정도면 백선생님 찐  팬 ㅋㅋ
근데 이것도 분명 맛이 다르다
뭔가 살짝 불향같이 나는 게 있음


색감이 안 좋으면 맛이 없지
고춧가루도 한 스푼 넣어줌
매운 게 좋다면 더 넣어줘도 좋겠지만
나는 한 스푼이면 적당 ...ㅎ
색을 내기 위해 넣는 정도 ㅋㅋㅋ


그리고 여기서 다른 김치볶음밥 레시피와
조금 다른데 ~
밥을 넣어서 볶는 게 아니고
따로 그릇에 넣고 비빈다 ㅋㅋ
그래서 김치밥이라고 하는 듯
맛이 다르려나??ㅋㅋ 
이렇든 저렇든 일단 냄새가 좋아서 미침 ㅜ

아무튼 열심히 비빈다 ㅋㅋㅋ
진짜 열심히 비비는 손 ㅋㅋㅋ
배가 고팠기 때문에 ...ㅋㅋ
얼른 비비고 먹자 !!라는 생각 ㅠㅠ


그리고 이거를 후라이팬에 고르게 펴줌
누룽지 눌린다는 느낌으로 ㅋㅋㅋ
골고루 뭉치지 않게 싹 펴줬다

참고로 예전에 누룽지 좋아해서
이렇게 많이 눌려먹었음 ㅋㅋ
누룽지 만드는 팬?? 
그런 것도 있었던 거 같은데 ㅋㅋ


하이라이트 ㅋㅋㅋ
치즈를 뿌려준다 ㅋㅋ
치즈가 두봉이었으면 두봉 다 넣었을 텐데
애석하게도 한봉뿐임 ㅠㅠ 아쉽다

그래도 벌써 맛있어 보임><
빨리 먹고싶다ㅠㅠㅠㅠ


뚜껑은 덮고 좀 놔둔다
치즈가 녹을 때까지 두면 되겠지?
냄새 미쳤다 ㅠㅠㅠ
볶음밥 눌리는 것처럼 소리도 남 ㅋㅋ
진짜 기다리다 미칠 거 같아서
멀리 떨어져 있었음 ㅋㅋㅋㅋ
냄새라도 피하기 위해 ㅠㅠㅠ


인내의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완성됨 ㅋㅋㅋㅋㅋ
밑에가 조금 탔다 ... 
너무 방치했나 ㅋㅋ 그래도 맛있으면 됨

그리고 몸에는 안 좋다지만 
사실 탄 부분이 제일 맛있음 ㅋㅋㅋ

그릇에 옮길 때는 뒤집어서 놨기 때문에
치즈가 밑으로 쏙 들어가 있음 ㅋㅋ
옆에 김치볶음밥에 빠질 수 없는 김가루 ㅋㅋ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먹어봄

맛있다 ㅠㅠㅠ 일단 치즈 넣어서 고소함 ㅠ
치즈 늘어나는 거 진짜 미침  ...
밥맛 자체는 김치볶음밥과 비슷하다
근데 볶지 않아서 그런지 좀 기름진 맛이
덜함?? 그 차이 ㅋㅋㅋ

아 근데 치즈 미쳤다 ㅠㅠㅠ
그리고 밑에 탄 부분 ....  너무 맛있음
그 삼겹살 먹고 밥 볶으면
밑에 눌어붙은 부분 그거 긁어먹는 맛
그거랑 완전 비슷함 ㅋㅋㅋ
간단한 요리인데 이런 미친 맛을 
보이다니 짱이다

김가루를 섞어서 먹으면 더 맛있지
짭짤함이 두 배가 돼서 ㅋㅋ 완전 자극적임
이런 자극적인 맛이 아주 좋지 ㅋㅋ

김치볶음밥 좋아하면 이것도 무조건 ㅜㅜ
진짜 맛있게 먹었다 ㅋ
치즈를 더 넣어도 좋겠다는 생각 ㅋㅋ

김치볶음밥 하면 계란후라인데
치즈를 넣으니까 계란후라이 생각도 안남 ㅋㅋ
너무 맛있음 ㅠㅠㅠ

밥이 처음엔 너무 많은 거 아닌가 했지만
먹다 보니 순삭 ㅋㅋㅋ
저게 얇고 넓게 퍼져있어서 그렇지 
절대 많은 양이 아님 !

여기에 뭐 더 추가해도 좋을 것 같음
햄이나 캔옥수수나 ㅋㅋ
그럼 씹는 맛이 더 좋겠지??

진짜 나는 김치볶음밥도 그렇고
누룽지도 좋아해서 
이거 내 취향 ㅠㅠㅠ

눌은밥이 진짜 예술이다
진짜 치즈는 양껏 들어가야 함 ㅋㅋ
이거는 꼭 !! ㅋㅋㅋ 무조건임

이 김치볶음밥 레시피는 
눌은밥과 치즈다 ㅋㅋㅋ

나처럼 김치와 누룽지 조합을 좋아한다면
꼭 해드세요 ㅠㅠ 
김치볶음밥과 다르게 맛있음 ㅋ

다음에 캔옥수수 넣고 해먹어야지
치즈 듬뿍 넣고 ~~~
오늘도 아주 맛있는 한 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