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단한 레시피 돼지고기짬뽕 극추천 아주 쉽다!

간단한 레시피  돼지고기짬뽕 극추천 아주 쉽다!

 


안녕하세요!

추워진 날씨, 너무 춥죠 요즘 ㅠㅠ
나가기도 너무 귀찮고 
배달음식도 한 게가 있단 말이죠 ㅎㅎ

그래서 요즘 요리를 자주 해먹습니다
추워지면 국물이 그렇게 먹고 싶어요
저만 그런 건지 ㅋㅋ
자꾸 국물만 찾게 되는 거 같아요

국물 하면 또 짬뽕 아니겠습니까
짬뽕만큼 얼큰하고 칼칼하고
제 취향에 잘 맞는 게 없는 거 같아요 ㅋㅋㅋㅋ

전에 유튜브에서 백종원 선생님의
돼지고기짬뽕 만드는 법을
본 적이 있어요
간단한 레시피잖아요??

그래서 따라 해보았죠 ㅋㅋ
너무 맛있더라구요!!
집에서도 이런 맛이 난다니 ㅋㅋ
나 요리천재인가???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ㅋㅋㅋ

진짜 믿고 먹는 백종원이구나 ㅋㅋㅋ
이걸 또 한 번 느꼈답니다


그래서 추워진 요즘 이 간단한 레시피가 생각나
다시 한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
재료도 사실 간단해서 전혀 어렵지가 않아요~~


재료는 꼭 필요한 건
고기 파 양파 마늘??
조미료는 간장 고춧가루 소금 이정도 되겠죠???

하지만 저는 배추를 넣습니다
짬뽕에 배추 들어간 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완전 시원하고 ㅋㅋ
배추가 익으면 달달하잖아요~~~
완전 제 취향이에요 ㅋㅋ

돼지고기짬뽕  만들기 전에 재료 손질부터 착착~~
뭐 어렵지 않죠 ㅋㅋ
대충 다 자르면 됩니다 
배추부터 숭덩숭덩 자르고
파는 큼직하게 썰어 주고
양파도 중국집에서 쓰는 것처럼 ㅋㅋ
반 갈라서 탁탁 잘라줍니다

이러면 재료 손질은 끝이죠??

 


그다음은 이제 볶아주면 됩니다
백선생님 레시피에 꼭 나오는
파기름 ㅋㅋㅋ

저는 파와 마늘을 동시에 넣어서 기름을
내주었어요
파기름향이 아주 좋습니다 ㅋㅋ
벌써 맛있는 냄새~~~


그다음에 돼지고기짬뽕에서 제일 중요한
고기를 넣어주세요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이제 다른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배추, 파, 양파 그냥 다 때려 넣습니다
어차피 익는 속도 비슷하니까요 ㅎㅎ
뭐 귀찮게 구분하고 그럴 필요 있나요 ~
다 넣습니다 ㅋㅋ
그리고 다시 볶아요~

 


그다음 이제 불 맛을 내기 위한 간장!!
백선생님은 간장을 한번 태우라고?
그 재료들이 없는 빈 공간에 간장을 
부어서 불 맛을 입히라고 하셨죠

그대로 따라 해봅니다 ㅋㅋ
이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대충 맞는 거 같아요 ㅋ
불 맛을 입혔다 칩시다 ㅋㅋ


그러고 나서 고춧가루는 팍팍 넣어요
한 두세 스푼? 넣어줍니다

매운 거 좋아하시면 더 넣으면 되겠죠??
저는 맵찔이라서 조금만..ㅋㅋ
빨갛게 색을 입힐 정도로만 ㅋ
두세 스푼도 사실 적당하더라구요 ~
얼큰했어요 ㅋㅋ

 


고춧가루까지 넣고 볶아요 다시
볶는 게 반입니다 ㅋㅋ
볶기만 하면 거의 완성되어 있는 ㅋ


그러다가 물을 넣어줍니다
물은 전 한 500m 정도 넣은 거 같아요

뭐 물을 많이 넣었으면 간을 더 하면 되고
덜 넣었으면 간을 적게 하거나
짜면 물을 더 넣으면 되고 ㅋㅋ

모든 요리가 어렵지가 않아요 ㅋㅋ
어차피 레시피가 있어도
입맛은 다 다르니
내 입맛에 맞춰서 가감하는 게 최고죠 ㅋㅋ

물을 넣고 이제 간을 맞춰줍니다
소금으로 간을 했어요 ㅋ
여기서 식당 맛 중국집 맛을 내고 싶다면
미원을 넣어주는 거죠 ㅋㅋ

아시죠 미원 넣으면 극락 ㅋㅋ
완전 감칠맛 최고인 거
넣고 안 넣고 차이는 크더라구요

저는 넣은 거 안넣은 거 다 좋습니다 ㅋㅋ
넣으면 자극적이라서 좋고
안 넣으면 오 집에서 한맛 ㅋㅋ
집밥맛이다!! 해서 좋고

간을 봐서 적당하다 싶으면
뭐 추가로 넣고 싶은걸 넣으시면 됩니다

더 맵게 먹고 싶다 하면 청양고추 추천!
중식당에서 오는 거처럼 먹고 싶다 하면
당면 사리??? 아니면 계란을 풀어준다던가 ㅋㅋ

저는 참고로 당면을 좋아해서
당면을 넣었네요
건져먹을게 많아야 더 맛있잖아요 ㅋㅋ

그리고 푹 끓여줍니다
그럼 완성!

 


맛을 보면 오 진짜 짬뽕 맛이다 ㅋㅋ
맛있다 ~~

우리가 흔히 아는 해산물로 끓인 짬뽕이 아니고
돼지고기를 넣어서 그런지 
육수 맛이 해산물과 다른 깊이가 있어요 ㅎ
역시 고기짬뽕인가..

저는 해산물도 좋긴 한데
역시 고기 ..ㅎㅎ
 
그 고기 육수의  진 한맛 
그게 좋더라구요

여기서도 그런 맛이 납니다
내가 해서 더 맛있는 맛 ㅋㅋ

진짜 국물이 예술이었어요
짬뽕은 거의 국물 먹을라고 
먹는 음식 아닌가요 ..ㅎㅎㅎ

저는 국물 때문에 먹는 음식입니다ㅎ
그래서 해장으론 거의 짬뽕ㅎ

장식용으로 청양고추 몇 개 올렸지만
빼고 먹었습니다...
후추 톡톡 뿌려서 먹으니
식당 짬뽕 부럽지가 않네요 ㅋ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배추를 넣어서
더 맛이 좋았어요 ㅎㅎ
집에서 해먹는 건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잖아요??ㅎ


-


다음에는 숙주를 넣어서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숙주를 넣으면 일본식 맛으로 변하는??
그런 효과가 있더라구요 ㅋ

어떤 짬뽕집에선 콩나물도 넣어주던데
콩나물 넣으면 국물 더 시원해지잖아요
그것도 좋을 거 같아요 ㅎㅎ


내가 좋아하는 야채나
집에 있는 야채로도 충분히 끓여먹을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ㅎㅎ

좀 귀찮긴 하지만 
해먹고 난 후의 뿌듯함도 있고
남들이 맛있다고 해주면 더 신나고 ㅋㅋ


사실 짬뽕이 어렵다고만 생각하는데
저게 어렵지가 않더라구요 ㅋㅋ
저도 처음에는 짬뽕은 식당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인 줄 알았는데 
완전 간단해서 좋았어요 ~~

그만큼 맛도 있고 ㅎㅎㅎ
가족들 해줬었는데 맛있다고 칭찬받았습니다 ㅎㅎ

다음번엔 더 재료를 듬뿍 넣고 
끓여볼라구요 ~~
 
 
추워진 날씨에 간단한 레시피로
뜨끈하고 얼큰한
돼지고기짬뽕 끓여서 가족들과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