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두전골 레시피 따뜻한 국물요리가 생각날 때 최고!

만두전골 레시피 따뜻한 국물요리가 생각날 때 최고! 

 

 

 


오랜만에 휴무여서 아침부터 띵까띵까 뒹굴다가
여느 때와 같이 와이프와 커피를 마시러 
집 근처 카페로 갔다 

근데 생각보다 많이 밖이 쌀쌀했다
거기에 아침을 안 먹어서 그런지 배도 고팠다 
우리는 사실 쉬는 날에는 아침이랑 점심은 
잘 안 챙겨 먹는 편이다
그래서 항상 커피나 한잔하고 저녁에 맛있는 걸
먹는데 배가 고파서 그런지 먹고 싶은 게 많았음

마침 내가 요즘같이 날씨가 쌀쌀할 때 
많이 먹는 국물요리가 있어서 생각이 났다
엄청나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인데
바로 따뜻한 국물요리 만두전골이다 

근데 만두전골 하면 만두만 들어간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거기게 고기를 넣어서 먹는다
그럼 샤브샤브같은 느낌도 나고 암튼 맛있음
그래서 오늘 만두전골 레시피를 올리려고 한다 


커피를 마시고 바로 마트로 가서 만두전골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을 샀다
재료는 육수로 쓸 한우사골곰탕이랑 두부, 배추,
느타리버섯 그리고 양파와 대파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만두!
그것도 김치 고기 두 종류 그리고 중요한 고기
소고기 설도가 들어가면 국물이 더 맛있어지고
더욱 든든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고기를 좋아하는 나는 꼭 사서 넣는다

내가 먹는 만두전골 레시피로 요리를 할 텐데
앞서 말했지만 이 국물요리는 굉장히 간단하다

재료 손질만 하면 거의 끝이다
전골냄비라든지 큰 냄비에 이쁘게 만두, 소고기,
버섯, 대파, 양파, 배추, 두부를 담아주고
그다음으론 아까 구매한 한우사골곰탕 육수를
부어주면 된다

그리고 다진 마늘을 조금 넣어주면 되는데
집에 다진 마늘 큐브가 있어서 그거 
두 덩어리 넣어주었다


만약에 얼큰한 걸 좋아한다면 여기에 고춧가루를
첨가해 주는 것도 좋다
만두전골 레시피를 보면 대부분 빨간 게 많다
하지만 나는 일단 사골국물 스타일로 먹고 싶어서
처음에는 넣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후추를 톡톡 뿌려주고
국간장도 두세 스푼 정도 넣어준다
바글바글 끓이기만 하면 만두전골 레시피 끝!

이제 만두전골은 끓을 때까지 놔두고 
배추가 남아서 겉절이를 했다 
식구가 많았으면 그냥 추가해서 먹을 텐데 
우리 두 식구라 지금 한 양도 많아서~


배추 남은 걸로 겉절이를 만들었는데
겉절이는 간단하게 절이지 않고 만들었다 

다른 곳에는 레시피에 새우젓도 넣고
배추도 절여야 하고 이런 게 많은데
나는 간단한 레시피를 선호하는 사람이라
절이지 않고 간을 조금 세게 해서 만들었다
진짜 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겉절이 ㅎㅎ

멸치 액젓은 무조건 들어가야 되고 
거기에 소금, 설탕, 고춧가루, 깨, 다진 마늘 
딱 이렇게만 넣는다

한번 버무리고 먹어보면서 추가적인 간을 한다
그리고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주는데
꼭 파는 들어가야 맛이 있다

그리고 감칠맛을 위해 미원을 넣어준다 
그래야 맛이 살아남 ㅎㅎㅎㅎ
사실 미원은 넣고 안 넣고의 차이가 크다
넣어주면 맛이 확 살아남ㅎㅎ


겉절이 하는 동안 전골을 끓이고 있어서
거의 다 완성이 됐다
사실 만두전골 하면 빨간 게 정석이라
조금은 어색할 수도 있음ㅎㅎ

지금 비주얼만 보면 딱 샤브샤브 ㅎㅎ
맛도 샤브샤브에 가깝다

이대로 먹어도 맛있긴 한데 매운 거 좋아하면 
앞서 말했다시피 고춧가루를 중간에 넣어줘도 된다
그러면 흔히 먹었던 가게에서 보던 
만두전골의 비주얼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소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도 필요하다 
이소스는 간장과 설탕 겨자가 들어간 소스인데 
여기에 소고기와 야채를 찍어 먹으면 
마치 소고기 샤브샤브 집에 온 느낌이 든다


먹다가 중간에 고춧가루를 넣었는데
얼큰한 게 더 맛있는 것같다 ㅎㅎ
한국인은 역시 빨간 게 최고인 듯~


고향만두 이거는 처음 사봤는데 
원래 사 먹는 만두보단 맛이 없는 편이지만
그래도 기본은 하는 만두였음

만두전골이라고 손만두 같은 이걸로 샀는데
다음엔 원래 먹던 걸로 사야겠다...


만두와 아까 만든 겉절이랑도 싸먹고 
뜨끈한 국물도 마시고
그리고 시원한 소맥도 한 잔까지 ㅎㅎ

겉절이도 간이 적절하니 맛있었다
절이지 않아서 간을 조금 세게 하는 게 
맛있다는 거~


만두전골에 두부도 들어가야 맛있다 
두부는 찌개에 다 잘 어울리는 거 같음
부들부들한 게 국물이랑 먹으면 끝내준다

진짜 국물요리는 겨울에 제맛임
뜨끈한 국물 덕분에 몸이 확 풀린다

만두전골을 먹다가 보면 야채에서 물이 나와서
국물이 싱거워질 수도 있기 때문에
국간장 한 스푼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는 게 좋다

양이 조금 적었다면 칼국수까지 넣어 
먹었을 텐데 아쉬웠다
마지막 칼국수까지 먹어야 완성인데 ㅎㅎ

오늘 이렇게 간단한 국물요리 만두전골 레시피를
리뷰해 봤는데
오히려 너무 간단해서 요리라고 하기도 그렇지만
이렇게 간단해야 따라 하기도 쉽고 
누구나 즐길 수 있을 거라는 생각도 든다

사실 그냥 배달로 시켜 먹을 수도 있지만 
요즘 배달비도 비싸고 사실 마트에서 구매해서
해먹으면 가성비가 훨씬 좋기 때문에ㅎㅎ

만들어 먹으면 만든 나도 뿌듯하고
가족이 잘 먹어주면 기분도 좋고 ㅎㅎ

오늘 올린 국물요리 만두전골로 
이렇게 추울 때 뜨끈뜨끈하게 만들어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