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식추천! 빽다방 빵 만들기(계란사라다빵, 소세지빵)

간식추천! 빽다방 빵 만들기(계란사라다빵, 소세지빵)

 

 

요즘 코로나도 다시 많이 나오는 거 같고
춥기도 해서 잘나가게 되지 않는 거 같다

나는 휴일에는 항상 카페도 자주 다니곤 했었는데
요즘 들어 다시 슬슬 코로나가 많이 나와서
코로나에 걸렸었던 기억이 났다ㅠㅠㅠ

그래서인지 잘 안 나가게 되는 거 같다...
안 나가는 게 아니라 못 나가는 거 같다...ㅠㅠ
코로나에 걸렸을 때 엄청 아팠던 기억 때문에....

하지만 항상 휴무는 정해져있고 
먹고 싶은 건 많고 나가긴 좀 그렇고..
집에서 시켜 먹자니 배달비도 아깝고 
따분하기도 해서 간식을 만들어 먹기로 했다

내가 동네 마트 갈 때마다 빽다방을 자주 가는데
여기 빽다방에서 판매하는 빵 만들기를 해볼 거다
간식추천 자주 하는 소세지빵과 계란사라다빵ㅎㅎ


여기 빽다방에 거의 시그니처 메뉴인 거 같다
빽다방에 자주 다니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거다
사람들이 간식추천하는 빵들 ㅎㅎ

나도 몇 번을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다..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할 빵 ㅎㅎㅎㅎ

이제 본격적인 빵 만들기에 앞서 재료 준비를 해야 한다
사실 재료도 들어가는 게 별로 없다 
거의 집에 있을만한 게 들어간다

만들기가 엄청 쉬워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괜찮을듯하다
아이들에게는 좋은 추억이 될 수도 있다ㅎㅎ

재료는 빵 만들기에 가장 중요한 핫도그 빵, 
소세지, 콘옥수수, 양파, 계란, 피자치즈, 머스터드,
소금, 후추, 마요네즈, 설탕 이 정도다 
써놓고 보니 많은 것같지만 ㅎㅎㅎㅎ
저 재료로 두 가지의 빵 만들기를 할 수 있다는 거 ㅎㅎ

계란사라다빵은 굳이 핫도그빵이 아니어도 된다
소세지빵이 긴 소세지를 넣어야 해서 
핫도그 빵을 사용하는 거다

계란사라다빵만 만들 거면 모닝빵도
괜찮을 것 같다 ㅎㅎ

먼저 계란사라다빵을 만들 건데 우선은 
오래 걸리는 계란 먼저 삶아 줄 거다

물에 소금과 식초를 넣고 끓으면 계란을 넣어주고
계란은 완숙으로 익혀야 되니까 15분 정도 삶아주면 된다


잘 삶아진 계란은 노른자랑 흰자를 분리시켜주고
노른자를 잘 으깨준 뒤 머스터드와 섞어주면 된다

이때 머스터드에 양은 따로 정해져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취향껏 넣어주면 된다.
근데 내 생각엔 머스터드로 계란사라다빵의 맛이
정해지기 때문에 많이 넣으시는 걸 추천한다



그다음 분리 해둔 흰자를 볼에 넣고 으깨준 뒤 
후추, 소금은 조금 넣고 마요네즈는 듬뿍 넣고 섞으면 된다
그리고 아까 섞은 노른자와 함께 다시 섞어주면 된다


잘 만들어진 계란 소스를 핫도그 빵에 듬뿍 담아주면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사라다빵이 완성된다


이때 핫도그 빵은 전자레인지에 아주 살짝 데워서
소스를 올려도 맛이 좋다 아주 살짝만 돌려야 한다
너무 많이 돌리면 빵에 수분이 날아가서 맛이 없어진다


이제 다음으로 소세지빵을 만들 건데
처음으로 준비할 건 양파를 잘 다져 준비를 해준다


양파는 얇게 채 썰어서 넣어 줘도 되기 때문에 
두 가지 중에 원하는 방식으로 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볼에 콘 옥수수와 양파를 넣고 피자치즈를 넣어준다
피자치즈는 많이 들어가면 더욱더 맛이 좋다

피자치즈가 없다면 슬라이스치즈를 
잘게 잘라서 넣어도 될 것 같다 ㅎㅎ 
내가 치즈를 좋아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모짜렐라가 조금 더 맛있긴 하다 ㅎㅎ

마지막으로 설탕 한 스푼, 소금 한 꼬집,
마요네즈를 취향껏 넣어준다ㅎㅎ
나는 마요네즈를 좋아하기 때문에 
마요네즈를 듬~~~~~뿍 넣어줬다 ㅎㅎㅎ


재료를 다 넣었으면 잘 섞은 뒤 
소세지가 들어가 있는 빵에 듬뿍 올려주면 된다 
그리고 오븐 용기나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고 돌려주면 된다

나는 빵 하나에 1분 20초 정도 돌리니까 
치즈가 잘 녹았는데
전자레인지마다 성능 차이가 있으니 
중간중간 확인하고 돌려주길 바란다


짜잔~~ 빽다방 빵 만들기 완성 ㅎㅎ
계란사라다빵은 지난번에 만들어 먹고 너무 맛있어서
이번에 다시 만들어봤는데 역시나 맛있었다ㅎㅎ
별로 넣은 게 없지만 머스터드를 넣은 게 
맛을 확 살려주는 거 같았다ㅎㅎ


소세지빵은 사실 레시피가 나와있는 게 없기도 하고
재료 들어가는 것만 파악하고 만들어봤는데

진짜 내가 만들었지만 엄청 맛있었다ㅎㅎㅎ
달달한 콘치즈 맛에 짭조름한 소세지도 씹히고
치즈도 들어있어서 너무 맛있었다

만들 때 양파를 더 넣어도 좋을 것 같다
양파가 씹히니까 살짝 느끼할 수도 있는 걸
잡아주는 느낌??ㅎㅎㅎㅎ
 
그리고 콘옥수수가 씹히는 것도 좋았다
소세지, 양파, 콘옥수수 삼박자가 딱 맞았음 ㅎㅎㅎ

계란사라다빵도 맛있지만 
나는 소세지빵을 더욱 맛있게 먹었다
역시 소세지가 들어있어서 그런가 ...ㅎㅎㅎㅎ
간식추천이다 진짜 ㅎㅎ

이게 너무 맛있어서 나 혼자 먹기 너무 아쉬웠다
재료를 준비해서 같은 단지에 사는 형님네 가서
만들어 드렸는데 너무 맛있다고 했다


형님은 완전 빠진듯하다 두 번 해드렸다 ㅎㅎ
남자들이 역시나 좋아할 맛인 거 같다 ㅎㅎ
맛있다고 하시니 아주 뿌듯했다

밖에서 사 먹는 게 편하겠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더욱 푸짐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ㅎㅎㅎ

오늘 만든 빽다방 빵! 간식추천!!
꼭 한 번쯤은 만들어 먹어 보셨으면 ㅎㅎ